드라마 & 예능

살인자o난감 2화 보기 / NETFLIX / 드라마

킴씨KimSee 2024. 2. 14. 12:29
반응형

살인자o난감 2화

 

※방송을 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습니다.

 

이탕은 개에게 쫓기는 꿈을 꾸다 잠에서 깬다.

 

본가를 찾은 이탕은 엄마가 들고 나온 쓰레기를 대신 버리게 되고, 그 쓰레기통 안에서 자신이 죽인 여부일의 얼굴을 보게 되는데 아무런 감정이 들지 않는다. 그저 쓰레기를 넣고 뚜겅을 덮을 뿐. 

 

망가진 핸드폰을 새로 바꾸고 알바를 하러 온 이탕. 

그런 이탕 앞에 살해 현장에 있었던 장님이 나타나고 돈을 요구한다.

 

다급히 돈이 필요해진 이탕은 여기저기 돈을 구하러 다니고, 부모님이 자신을 위해 들어놨던 청약 통장에도 손을 댄다.

 

돈을 움켜쥔채 아르바이트하는 이탕 앞에 장님은 나타나지 않는다. 

실외 테이블에 '내일 낮 12시 용운사거리 옆 남색대문 집으로 오라'는 메모만 남겼다.

 

이탕은 약속한 시간에 장님을 찾아간다. 

돈을 전달하며 망치를 돌려받고 비밀을 지켜줄 것을 당부한다. 

그러나 장님은 매달 200만원을 가져오라며 협박하고. 

장님의 협박에 도망칠 곳이 없던 이탕은 장님을 망치로 내려쳐 죽이게 된다. 

 

장님집에 우유배달원의 신고로 경찰은 장님집으로 출동하게 되고. 

장님집에서 백골 2구와 보험가입증서 및 지급내역서를 찾게 된다. 

 

 

장님을 죽이고 난 뒤 ... 두 번의 살인을 하고 괴로운 이탕은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 하지만 쉽지 않다. 

갑자기 찾아온 친구 때문에 죽지 못하고 친구와 싸우게 된다.

 

경찰서에 홀로 있던 경찰은 장님의 안내견을 안락사 하기 위해 서를 나서는데 술에 취한 불량학생에게 사고를 당하게 된다. 학생들은 형사를 술병으로 찌르고 바로 도망하고 안내견도 사라지고 없다.

 

노래방에서 숨죽여 있던 이탕은 노래방을 나서면서 기사 하나를 보게 되는데. 

자신이 죽인 장님이 부모를 살해한 나쁜 사람이었을 알게 된다. 

 

형사를 찌르고 골목을 서성거리는 불량학생들. 

담뱃불이 필요한 그들 앞에 이탕이 보이고, 이탕에게서 무언가 뜯어내려고 한다. 

이탕은 환상을 보다 그만 그 학생들도 죽이고 만다.

 

 

잠에서 깨어난 이탕은 기억은 없고 피투성이인 자신의 얼굴만 보게 된다.

바닥에는 살해할 때 사용했던 둔기들과 쪽지가 놓여 있다. 

그 쪽지에는 도움이 필요하면 연락하라고 텔레그램 아이디가 쓰여있고 그렇게 2화가 끝났다.

 

 

 
살인자o난감
꼬마비 죽음 3부작 제1권, 『살인자o난감』 소장용 양장, 단권 완전판 (3권 합본) 주변 어디에서나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대학생인 주인공 이탕은 야간 편의점 아르바이트 중 어떤 진상 손님과 시비가 붙어 무의식중에 망치를 휘둘렀다가 그를 죽이고 만다. 살인의 죄책감과 공포에 시달리던 이탕은 어느 날 자기가 죽인 이가 “죽어 마땅한 짓”을 저질러온 연쇄살인범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자신에게 그런 “죽어 마땅한 놈”을 가려낼 수 있는 초자연적인 능력이 있음을 서서히 자각한다. 그리고 그런 사람들을 처단해나가는 슈퍼히어로, 아니 다크 히어로 같은 존재가 되어가는데… 이름과는 달리 ‘감이 좋은’ 형사 난감은 본능적으로 이탕에게서 살인자의 냄새를 맡고는 그의 주변을 중심으로 탐문수사에 들어간다. 그러나 어떤 ‘보이지 않는 힘’이 그를 진실에 접근하지 못하게 한다. 하나둘 죽어나가는 현실 속에서 난감 형사가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그리고 그런 난감에게 나타난 또 하나의 연쇄살인마… 송촌은 스스로 다크 히어로라 믿는다. 전직 경찰다운 탁월한 정보 수집력과 감으로 “죽어 마땅한” 이들을 찾아 처단하고 다니는 송촌은, 아쉽게도 이탕에게 있는 본능적 감별 능력은 없었기에 이탕보다 먼저 대상을 찾아내 살인을 저지르려 한다. 스릴러, 드라마, 복선 그리고 반전에 반전… 660페이지에 쏟아낸 완벽한 스토리텔링 “내가 죽인 사람이, 알고 보니 죽이고 싶은 연쇄살인마라면? 이 살인은 정당화될 수 있을까? 나에게 그런 능력이 있으면 나는 사용할까?”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사건이 연결되고, 상황이 반전될 때마다, 선과 악이 자리를 바꾼다. 정의에 관한 기존의 믿음이 흔들린다. 앉은자리에서 한 번에 읽게 만드는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한다.
저자
-
출판
글의온도
출판일
2024.01.05

 

 

 

 

 

지난 1화 보러가기

https://kimseekimsee.tistory.com/entry/%EC%82%B4%EC%9D%B8%EC%9E%90o%EB%82%9C%EA%B0%90-1%ED%99%94

 

살인자o난감 1화 보기 / NETFLIX / 드라마

※방송을 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습니다.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난 탕이는 캐나다로 워킹홀리데이는 떠나고 싶어 한다. 캐나다 영상을 보며 알바를 하는데 진상 손님이 들어

kimseekimsee.tistory.com

 

반응형